3년 방치한 구글 블로그 조회수 확인해보니?

구글 블로그는 성공하기 어렵다?

구글 블로그 쓰시는 분들이 잘 없기 때문에 블로그 생태계에서 구글 블로그는 가능성이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 것 같습니다. 제가 3년 전에 포스팅 36개 발행하고 현생에 바빠서 잊고 있던 블로그 통계를 최근 우연히 보다가 재미있는 현상이 있어 공유해 봅니다.

참고로 포스팅 개수가 달랑 36개입니다. 대신 AI나 이용이나, 복붙글도 아니며, 매니아가 있는 독특한 키워드, 전문성, 직접 촬영한 이미지 사용하였습니다.

왜 이렇게 조회수가 많지?

구글 블로그 통계로 포스팅 수가 적은데 조회수가 많다

포스팅 36개, 총 조회수 약 9만 회, 댓글 5회

3년간 방치한 구글 블로그의 조회수가 꾸준하게 높게 나오고 있다

재미있는 점은 약 9만회의 조회가 2년간 이뤄졌다는 것입니다. 최초 포스팅 21년 8월 경으로 한 달간 36개의 포스팅을 몰아서 작성했고, 2년 정도 방치하고 도메인 연장을 하지 않아서, 도메인이 23년 8월즘 종료 되었습니다. 포스팅을 3년간 안 했음에도 도메인이 살아있던 2년 동안 꾸준하게 우상향 하는 부분이 재밌네요. 제가 각 잡고 계속 블로그를 운영했다면 어떤 결과가 나왔을지 궁금하네요.

구글 블로그가 구글 네이버등 다양한 경로로 유입되고 있다

유입 경로는 구글, 네이버, 기타 유입? 다양합니다. 구글 볼로그도 네이버 유입 잘 되네요.

구글 블로그도 가능성이 있는 것 같나요

'블로그 플랫폼 뭐 해야 하나요?'는 질문에는 항상 네이버,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추천만 봤지 구글 블로그 추천은 잘 못 봤는데요. 그 이유는 아마도 제일 중요한 부분이죠. '검색 노출 등 유입이 정말 어렵다!'

그런데 3년간 방치된 저의 예전의 블로그 통계를 보시니 어떤가요? 꼭 그런 것 같지는 않지요?

참고로 여러분이 보고 계시는 이 블로그도 구글 블로그입니다! 구글 블로그도 충분히 가능성과 유입이 있다는 걸 직접 확인했기 때문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5분 일찍 퇴근한 신입사원 중징계 맞은 사연

현대차 품질 문제 해결 할 수 없는가

내가 겪은 너무 빠른 승진의 장단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