냄새나게 생기면 다 필요 없습니다

회사에서 당신의 가치를 판단하는데 필요한 시간

후각은 눈을 깜박이는 것보다 빠르게 인지하는 예민한 감각이라는 거 알고 계시죠? 회사에서 업무 처리 능력이 아무리 뛰어나고 처신과 처세술의 달인이라 할지라도 악취나 체취가 난다면?? 여러분이 인지 못하는 찰나의 순간에 여러분의 가치는 반절 나고 말 것입니다.

냄새나는 사람과의 업무

업무적으로나 대인 관계가 뛰어난 분이 악취가 난다거나 한 적은 22년 회사 생활 중에서는 경험 못한 것 같습니다.

냄새가 난다는 것은 이미 그 사람의 생활이나 습관이 깔끔함과 거리가 멀기 때문 아닐까 생각합니다. 본인 생활에서 최소한의 깔끔함을 유지 못하는 직원이 업무에서 탁월한 적은 본 적이 없으니까요.

냄새를 달고 사는 분이 저희 팀에도 2분 계시는데.. 한 분은 빨래가 덜 말랐을 때 나는 물 냄새에 체취가 더해져서 멀리서 다가오는 것을 느낄 정도로 악취가 있으며, 다른 한분은 담배 냄새와 입 냄새가 섞여서 표정 변화 없이 대화를 나누기 어려운 분이 계시네요. 세탁도 언제 했는지 알 수 없는 꼬랑내는 덤으로..

이 두 직원의 회사 생활은 어떨까요?

개인적으로 두 직원과는 10년 넘게 함께 근무해서 가정사까지 속속들이 알고 있는데.. 공통점은 스스로 생활을 잘 챙기지 못할뿐더러 주위에 아내나 친구 등이 챙겨줄 사람도 없고, 업무는 어쩔 수 없이 먹고살려고 하는 행태입니다. 그리고 회사 생활에 불평불만이 있어도 주위 동료들이 경청하는 척만 하기 때문에 공허함 외침이 반복되더군요. 그 영향으로 회사 내에서 괴팍함을 유지하고.. 악의 순환에 빠진 아웃사이더 그 자체가 되더군요.

이미 업무가 제대로 되지 않는 직원이라는 인식에 더해서 냄새까지 나는 사람이면 그 사람의 가치는 어떨까요?

업무에서 향기가 나게 하자

바쁜 출근길 이 중에서 몇 가지라도 습관화해보세요 제가 회사 생활하면서 약간 신경 쓰고 있는 것들 공유해봅니다.

  • 옷은 세탁도 중요하지만 건조가 중요한 것 아시죠? 빨래 잘 말리는 법은 누구나 아니까 신경 써보십시오. 건조기를 사용할 여건이 되시면 건조기를 추천드립니다.
  • 집 냄새가 몸에 밴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청소랑 환기도 주기적으로 하시고, 아무리 귀찮아도 매일 덮고 자는 이불은 자주 세탁해 보세요.
  • 운동을 좋아하시거나 땀이 많이 나는 분은 자주 갈아입으시고, 데오드란트도 활용하세요.
  • 비싼 향수가 아니라도 좋습니다. 향이 좋은 바디로션은 꼭 발라주세요. 요즘은 스프레이식으로 된 제품도 있어서 금방 바를 수 있습니다
  • 일회용 가글을 준비해서 다니면 좋습니다. 입이 텁텁하거나 식후에 사용하세요.
Example image

향이 좋다면 인상이 바뀝니다

업무적으로 실수가 조금 있더라도 뭔가 은은하게 좋은 향이 나는 사람은 상대방 기분을 좋게 만드는 것은 사실입니다.

일만 잘한다고 회사 생활이 잘 되는 것은 아닌 겁니다. 우리 모두 사실은 월급 루팡이니까요. 향이 좋은 사람이 되어서 업무까지 향이 나는 사람이 되어 보십시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5분 일찍 퇴근한 신입사원 중징계 맞은 사연

현대차 품질 문제 해결 할 수 없는가

내가 겪은 너무 빠른 승진의 장단점